앱을 만들 때 권장하는 이미지 크기
버전 | 화면 크기(해상도) | 버전 | 화면 크기(해상도) |
아이폰 3GS | 3.5인치(320 x 480px) | 아이폰 4, 4s | 3.5인치(640 x 960px) |
아이폰 5, 5s, 5c, SE | 4인치(640 x 1136px) | 아이폰 6, 6s, 7, 8 | 4.7인치(750 x 1334px) |
아이폰 6+, 6s+, 7+, 8+ | 5.5인치(1080 x 1920) | 아이폰 X, XS | 5.8인치(1125 x 2436px) |
아이폰 XR | 6.1인치(828x1792) | 아이폰 XS Max | 6.5인치(1242 x 2688px) |
아이패드 에어 2 아이패드 미니 4 |
9.7인치(1536x 2048px) | 아이패드 프로 |
9.7인치(1536 x 2048px) 10.5인치(1668 x 2224px) 11인치(1668 x 2330px) 12.9인치(2048 x 2732px) |
프로젝트에 이미지 추가 방법
1 이미지를 추가했을 때 이미지를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원본의 폴더가 변경 되거나 삭제되었을 때 더 이상 해당 이미지를 사용할 없게 됩니다. 그러므로 이미지를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해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.
이미지 뷰의 콘텐트 모드
이미지 뷰에서 이미지를 나타내는 콘텐트 모드(Content Mode)에 따라 이미지가 다르게 표시됩니다.
1.Scale to Fill - 기본 설정 값으로, 이미지 뷰의 크기에 맞게 이미지의 가로, 세로 비율이 변경됩니다. 비율이 맞지 않으면 뭉개져 보입니다.
2.Aspect Fit - 이미지 가로, 세로 비율은 유지하면서 이미지 뷰의 크기에 맍게 이미지 크기를 바꿉니다.
3.Aspect Fill - 이미지의 비율은 유지하면서 이미지 뷰를 채웁니다. 이미지 뷰와 이미지 비율이 맞지 않으면 이미지가 넘쳐서 절릴 수 있습니다.
4.Center - 이미지의 원본 크기를 유지한 채 이미지의 중앙을 이미지 뷰에 출력합니다.
5.Top - 이미지의 원본 크기를 유지한 채 이미지의 윗부분을 이미지 뷰에 출력합니다.
6.Top Left - 이미지의 원본 크기를 유지한 채 이미지의 왼쪽 윗 부분을 이미지 뷰에 출력합니다.
기타 Bottom, Left, Right 등도 위와 유사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출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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