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알쓸정보

창조론과 진화론의 대표적 차이점

반응형
성경적 창조론 vs 인본주의적 진화론
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창조하심.(창 1) 전제 세상은 우연한 자연 선택으로 이루어짐.
세상은 6천년 전에 6일 간 창조되었다.(창 1) 시기와 기간 우주는 약 150~200억 년,
지구는 약 46억 년,
인간은 약 100만년 전에 시작됐다.
창조는 완전히 이루어졌으며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.(창 2:3) 현재 상태 인간을 포함한 생물의 진화 과정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.
최초의 생명체는 땅에 있었다 (창 1:11) 최초 생명 생명체는 바다에서 시작되었다.
지구 전체를 뒤덮은 대홍수의 격변이 있었다.(창 7) 지구 격변 지구는 현재와 같이
균일하게 변화되어 왔다.
사람의 몸은 땅의 흙으로부터 창조되었다 (창 2:9). 인간 인간은 원숭이로부터 가지치기를 해서 하나의 종으로 진화되었다.
사람에게는 모든 생명체를 다스리는 권리가 있다. (창 1:28) 인간의 위상 지금은 세상을 지배하지만 인간도 생물의 한 가지에 불과하다.
종의 다양화는 가능하나 처음부터
완전히 결정되어 구별되는
종류들이 있었다. (창 1, 고전 15)
생명체의 형태는
계속해서 진화하고 도태되며
변해 가는 과정 속에 있다.
인간의 원죄는
죽음을 가져왔다.(롬 5:12)
죽음 투쟁과 죽음은 인간이 진화되기 오래 전부터 존재했다.

 

반응형